빠른 체중 감량을 위한 여름 다이어트 음식
더워진 날씨에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시원한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뒤늦게 다이어트에 돌입한 여성들이 많습니다. 이때 마음만 급해 무리하게 운동하거나 살 빼는 약을 복용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여름먹는 음식을 잘 구성해 먹기만 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한 여름철 다이어트 식품들을 확인하시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수박
수박은 수분이 많아 여름철에 먹기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90%의 수분과 다양한 영양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운 날씨에 체내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A, 비타민 C, 철, 마그네슘, 칼륨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신체 면역 기능을 향상하고 당뇨병이나 심장질환과 같은 특정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오이
오이는 여름 식단에 잘 어울리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오이의 95% 이상은 수분으로 이뤄져 있으며 100g당 16Kcal의 저칼로리로 다이어트 식단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또 비타민 C, 비타민 K, 마그네슘, 칼륨, 망간이 풍부해 소화를 촉진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민트
민트는 상쾌한 청량감이 특징인 허브로 생각보다 많은 음식 재료에 포함됩니다. 민트를 식사와 음료에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으며 꾸준히 섭취 시 면역력 강화와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코코넛워터
코코넛 워터에는 전해질이 가득해 수분 공급과 신체 활력 유지에 도움이 되며, 당 함량과 탄수화물, 나트륨이 적으면서도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스포츠음료를 대체하기에 적합합니다. 또 다량의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해외에서는 ‘회춘 음료’로 즐겨 먹는 이들이 많습니다.
녹차
녹차에 풍부한 카페인과 마테인, 폴리페놀이 지방을 분해하고 에너지를 보충해 줍니다. 녹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하루의 시작과 함께 마셔주면 하루 종일 칼로리를 태워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의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려면 생강을 넣어 마시면 됩니다. 생강녹차는 건강에도 좋고, 빠진 뱃살을 계속 날씬하게 유지하는데도 좋습니다.
참치
참치는 어류 중에서도 단백질 함유량이 가장 높고 반대로 지질은 붉은 육류보다 40%이상 적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맛도 좋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샐러드
여름엔 역시 샐러드가 정답입니다. 샐러드는 날씨나 제철인지 여부에 상관없이 전 세계 누구에게나 좋은 음식으로 통합니다. 샐러드는 다양한 음식과 곁들일 수 있고 샐러드에 넣을 수 있는 채소 종류도 무궁무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