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눈은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잠들때까지 일을 하거나 TV를 보거나 컴퓨터를 하는 등 계속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일상화가 눈의 피로도가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나 시력 저하등 눈의 피로를 줄이고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와 음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맹증 및 각막 손상에 좋은 비타민 A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야맹증뿐만 아니라 각막에도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비타민 A는 주로 간에 들어 있는데 이는 당근과 살구의 자연색소인 카로틴입니다. 토마토, 고구마, 해바라기, 효모, 해산물, 간유, 시금치, 겨자 잎, 파슬리 등에 많이 포함돼 있습니다.
시력향상에 좋은 비타민B와 비타민 B1
시신경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해 시력을 향상시킵니다. 신경계의 기능과 시력에 직접 연관돼 있기 때문에 적정량보다 더 필요합니다. 땅콩, 효모, 쌀껍질, 생굴, 우유, 돼지고기 등에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눈을 젊게 유지해주는 비타민 B2, B6, B12
비타민 B2, B6, B12는 눈의 수명 유지에 좋습니다. 광선 공포증은 비타민B12가 부족할 때 나타나는데 눈과 눈꺼풀이 따끔거리면서 충혈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달걀노른자, 통호밀, 양배추, 파슬리, 포도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결핍과 노안에 좋은 비타민C
비타민C는 젊고 힘이 넘치며 지치지 않는 눈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데 노안은 주로 비타민 C가 결핍돼 나타나고, 상처 입은 조직의 치유와 출혈 방지에도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또 백내장을 막아주는 데도 매우 중요합니다. 주로 감귤류, 과일, 딸기, 양배추, 피망, 양파 등에 많습니다.
이밖에 칼륨이 눈에 도움을 주는데, 부드러운 눈의 조직을 보호하는 작용도 하며 사과, 바나나, 꿀 등에 상당량 포함돼 있습니다.
눈의 건강을 위해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도 중요하지만 생활 습관도 함께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V나 책,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할때 거리를 너무 좁히지 않고 사용시 주변을 너무 어둡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댓글